C#이란?
C#은 Microsoft에 의해 개발된,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.
C#은 NET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며,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.
특히, Unity 게임 엔진과의 높은 호환성 덕분에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.
Unity는 3D 및 2D 게임 개발을 위한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며, C#을 이용해 게임 로직과 상호작용을 프로그래밍합니다.
C#의 큰 틀: 기본 구성 요소 이해하기
모든 C# 프로그램은 Class와 Method로 구성됩니다. 프로그램의 실행은 Main Method에서 시작하여, 코드 내에서 정의된 명령들이 순차적으로 실행됩니다.
- 클래스(Class):
- Class는 C#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단위입니다. 실제 세계의 객체를 모델링하기 위한 틀로, '데이터'와 이 데이터를 조작하는 '기능'을 묶어서 정의합니다.
- 예: 차(Car)라는 클래스는 색(color), 속도(speed)라는 데이터와, 달리다(Run), 정지하다(Stop)라는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- 메서드(Method):
- Method는 클래스 안에서 정의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의 집합입니다. Class의 '기능' 혹은 '행동'을 구현합니다.
- 예: StartEngine 메서드는 차의 엔진을 시작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.
- 변수(Variable):
- Variable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입니다. Class 내에서는 Class의 특성을 나타내는 속성으로 사용됩니다.
- 예: color 변수는 차의 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
- Start와 Update 메서드 (Unity 특징):
Start Method (시작 메서드):
- Unity에서, Start 메서드는 게임이 시작할 때 딱 한 번 실행됩니다. 예를 들어, 변수를 초기화하거나, 시작 시 필요한 설정을 수행하는 등의 작업을 여기서 처리합니다. 주로 게임 캐릭터나 환경을 설정과 같은 초기화 작업에 사용합니다.
Update Method (업데이트 메서드):
- Unity에서, Update 메서드는 매 순간마다 실행됩니다. 게임에서 지속적으로 확인하거나 업데이트해야 하는 로직을 이 메서드 안에 작성합니다. 예를 들어, 플레이어의 입력을 받거나,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업데이트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처리합니다.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감지하거나 화면에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그릴 때 사용합니다.

Q. C#은 작업할 때, start와 update 둘다 무조건 있어야 되는 건가요?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}
}
A. 모든 프로그램에서 Start와 Update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. 이 두 Method는 주로 Unity와 같은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특정 컨셉입니다. Unity의 MonoBehaviour 클래스에 정의된 Start와 Update Method는 Unity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주기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, 특정 이벤트나 시간에 따른 동작을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.
다른 종류의 프로그램, 특히 비게임 어플리케이션에서는 Start와 Update와 같은 Method 대신 다른 메커니즘이나 패턴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웹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요청/응답 사이클을 처리하고,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, Start와 Update의 필요성과 사용법은 개발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유형과 사용되는 플랫폼 또는 프레임워크에 따라 달라진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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